본문 바로가기
신체건강/신장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(신장 이상 증상)

by 건강한친구 2023. 11. 3.
반응형

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,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. 신장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신장 이상 증상

신장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액의 균형을 조절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.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.

반응형

 

부종과 부기

혈액 내 나트륨 과다

신장이 혈액에서 노폐물을 필터링하는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 되어 혈액에 필요 이상의 나트륨이 남아있게 됩니다. 우리 몸은 물을 붙잡고 있으려 하게 되고, 중력의 힘 때문에 물이 아래로 내려가면 주로 발과 발목 등이 붓게 됩니다.

단백질 부족

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이 약해지고, 혈액 내 단백질 농도가 낮아져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 

무기력과 피로

체내 노폐물 축적

신장이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어 피로와 무기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빈혈

신장은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적혈구를 생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적혈구 생성이 원활하지 않아 빈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, 이는 피로와 무기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
신장 이상 증상

소화 문제

체내 노폐물 축적

신장이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어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전해질 불균형

신장은 전해질 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.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전해질 균형이 깨지게 되어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불규칙한 소변

신장이 노페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소변량이 감소, 증가할 수 있으면 소변색도 변할 수 있습니다.

 

가려움증과 피부 문제

체내 노폐물 축적

신장이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어 가려움과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전해질 불균형

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전해질 균형 문제로 인하여 가려움과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높은 혈압

체내 노폐물 축적

신장이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어 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.

전해질 불균형

신장이 기능을 못하면 전해질 균형 조절에 문제가 발생하여 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.

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
신장 이상 증상

뼈와 관련된 문제

칼슘과 인 등 미네랄의 균형 조절 문제

신장은 칼슘과 인 등 미네랄의 균형을 조절하여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. 그러나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이러한 미네랄의 균형이 깨지게 되어 뼈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.

비타민 D의 활성화 문제

신장은 비타민 D를 장내 칼슘 흡수에 필수적인 활성 형태로 전환하는 역할을 합니다. 그러나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비타민 D의 활성화가 어려워져 뼈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.

 

 

신장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

신장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걸러내고,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노폐물이 체내에 쌓여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

infomation90.tistory.com

 

 

신장 결석 증상 치료(수술, 체외충격파쇄석술) 원인

신장 결석은 신장에 결석이 생기는 질환으로, 다양한 원인과 증상이 있습니다. 신장 결석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며, 치료하지 않으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신

infomation90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